오랜만에 목포로의 나들이 가려니 많이 설레고 좋았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세수하고 화장한 후 도우미 샘께서 옷 갈아입혀 주시고 머리 단정하게 드라이해 주셨지요. 준비 끝내고 기다리고 있으니 조정아샘과 조상미샘께서 진도팀을 모시고 집으로 왔습니다. 조상미샘께서 도우미샘과 함께 저를 안아 차에 태우고 목포를 향해 출발했어요. 오랜만에 목포로 나들이 가는 동안 푸르름이 더해가는 들녘과 산들을 구경하면서 코바람 쐬니 기분 좋고 행복했습니다. 즐거운 맘으로 가니 금방 도착하여 조상마샘께서 저를 안아 차에서 내려 휠체어에 태워 밀고 모임 장소로 가셨죠.
김연희 언니와 김미경샘께서 저를 제일 먼저 반갑게 환영하면서 인사하셨어요. 저를 보고 다가오신 김미숙 언니께서 제 옆에 앉아 있으시면서 필요한 도움 주셔서 좋았습니다. 김경숙 언니께서도 저를 보고 반갑다고 손을 살짝 잡아주시고 자리로 가서 앉으셨지요. 모임 끝나갈 무렵에 박본순 대표님께서 노래교실할 수 있도록 마련해주신 것이 정말 좋았었는데요. 목포 MBC 악당장님께서 색소폰 연주해 분위기 화기애애하게 만들어 모두가 한마음이 돼 즐거워하셨지요.
김미숙 언니께서 노래 부르라고 신청해놔서 문애준샘과 박본순 대표님께서 제가 앞에 나가 노래 부를 수 있는 기회를 주셨습니다. 제가 “자기야” 노래 부를 때도 색소폰 연주해 주셔서 진짜 기분 좋고 행복했어요. 서미화 의원님께서 앞에 앉아 계시는 모습 뵙기만 하고 반갑게 인사는 못 드렸습니다. 저를 도와주시려면 손발이 돼 주셔야 하기에 정말 힘드신 데도 초대하여 함께 행복한 추억 만들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말 마이크 잡고 있었을 때 하고 싶었지만 못하고 자리로 왔지요.^^
노래 부르는 모습 보시고 김선희 언니께서 항상 지금처럼 밝은 미소 보여 주기 바란다는 문자를 날려 저를 응원해 주셔서 좋았어요. 저를 사랑해 주시고 좋아해 주시는 장애인분들의 좋은 모습 뵐 수 있어 반가웠습니다. 김예영 언니께서 저를 보는 순간 반가우셔서 손을 잡아주시면서 얘기 나누시는데 제가 화장실 가느라 대화 많이 못 나누고 헤어졌네요. 조상미샘께서 휠체어 밀고 화장실 가셔서 저를 안아 변기에 앉히고 옷 벗어줘 소변 보고 난 후 옷 입히고 저를 또 안아 휠체어에 태우고 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대표님과 샘분들과 언니들이 바쁘셔서 집에 간다는 인사도 하지 못하고 진도팀과 함께 차에 탔어요. 조정아샘과 조상미샘께서 진도팀 자조모임 할 장소인 평화광장으로 차를 몰고 가셨죠. 곽미란샘과 정대원님 부부께서 우리와 함께하기 위해 김밥을 사서 오고 있는 동안 바다를 바라보며 기분 전환할 수 있어서 답답한 맘이 풀릴 듯 좋았습니다. 잔디밭에 앉아 김밥 먹으며 즐건 교제 나눌 수 있어 행복 그 자체였어요. 김밥 사 오셔서 맛있게 먹은 것도 감사한데요. 정대원님께서 물이 없다고 걸어가서 물도 사 오시고 필요한 도움 주시려고 해 주셨어요.
조정아샘과 조상미샘, 곽미란샘과 정대원님 부부께서 자조모임이 즐겁고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잘해 주셨기에 강한 바람이 불어도 함께한 시간이 재밌고 행복했습니다. 추억으로 남을 사진 찰칵~ 찍고 곽미란샘과 정대원님 부부와 담에 또 만나자는 약속을 하고 진도로 출발했어요. 조정아샘께서 차안에서도 진도팀과 대화 나누며 잘해 주려고 애쓰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조정아샘과 조상미샘께서 너무 잘 도와주셔서 행복한 하루 잘 보내고 무사히 집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진도선 나들이 가도 제겐 함께 가자 안 해 늘 집에 있어야 하는데요.
전남여성장애인연대와 어울림센터에선 저도 초대하여 집에까지 데리러 와주시고 하니 진심으로 감사하답니다. 제주 다녀온 후 처음으로 진도 떠나 좋은 분들 만나 노래도 즐겁게 부르고 교제 나누며 행복한 추억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고 좋았습니다. 박본순 대표님을 비롯하여 문애준샘과 김미경샘, 조정아샘과 조상미샘, 곽미란샘과 정대원님 부부와 김미숙 언니, 김예영 언니와 김선희 언니, 김연희 언니와 김경숙 언니, 다른 모든 직원분들의 사랑의 친절한 도움과 아름답고 행복한 추억 만들 수 있도록 저와 진도팀 초대해 주셔서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합니다. 저를 친절하게 잘 도와주시느라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만땅인 5월이 되십시오.